카테고리 없음

'자연인이다' 정석환, 대기업 퇴사에서 만능 하우스 정착기

터미74 2021. 5. 5. 23:46
728x90
반응형

우선순위가 돈이었던 시절을 딛고 자연 속에서 마지막 정착지를 찾고 있는 자연인이 있습니다.

MBN '나는 자연인이다' 450회에서는 자연인 정석환 씨의 이야기가 공개됩니다.

© caderoberts432, 출처 Unsplash

수풀이 우거져 쉽사리 찾기 힘든 곳에서 마주한 한 남자. 부드러운 눈매 속 날카로운 눈빛이 숨겨진 자연인 정석환(62세) 씨인데요, 흐르는 강물처럼 이곳에 닿은 그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반해 5년째 홀로 살아가는 중입니다.

© ocvisual, 출처 Unsplash

돈을 좇아 대기업에 입사해도 그 안락한 울타리 안에서 만족할 수 없었고 또다시 더 큰돈을 좇아 회사를 뛰쳐나와야만 했던 것. 그 뒤로 매일 잠과의 전쟁을 치르며 트럭 운전을 했고, 휴일을 보장할 수 없는 슈퍼마켓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.

© sharonmccutcheon, 출처 Unsplash

그리고 대파 농사와 연탄 배달까지 오로지 여유로운 삶을 위해 자연인은 계속해서 직업을 바꿔왔습니다.

그에게 새로움이란 즐거움이고 노력으로 받은 보상은 행복과도 같았습니다.

그는 언제나 또 다른 일을 찾으며 인생의 한 페이지를 써 내려갔습니다.

© stanislas1, 출처 Unsplash

하지만 돈만 생각하며 몸을 혹사시킨 탓이었을까. 그는 생각지 못한 당뇨와 고혈압을 앓았고, 그 결과 계획과 다르게 2년 일찍 산으로 오게 되었습니다.

© hush52, 출처 Unsplash

옛 시절 낚시를 통해 발견한 보물 같은 땅으로, 꿈꿔왔던 자연인의 삶으로. 하우스 농사를 지었던 기억을 살려 직접 대형 비닐하우스를 짓고 그 안에 손수 가꾼 텃밭과 정자를 더하여 만능 하우스를 만들어냈다.

© Stevebidmead, 출처 Pixabay

건강을 잃는다면, 돈이 무슨 소용일까? 다시한번 우리의 삶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.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