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당근마켓에서 초등학생에게 사기?

터미74 2021. 4. 9. 23:15
728x90
반응형

중고 물품을 거래하는 '당근마켓'에서 아이패드를 팔려다가 초등학생으로부터 사기를 당할 뻔했다는 사연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습니다.

© bermixstudio, 출처 Unsplash

아이패드 판매자는 이 초등학생에게 거래 메시지를 서로 나눈 뒤 아이패드를 들고 초딩 아파트 4층 집 앞에 도착한 다음 인증 사진을 보냈습니다.

이 초딩은 자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자가격리자라며 집 앞에 물건을 두고 가라고 했습니다.

이에 판매자가 입금을 해주어야지 물건만 두고 갈 수 없다라고 답하자, 이 초딩은 집에가서 전화주면 입금하겠다고 안심시켰다고 한다.

© rpnickson, 출처 Unsplash

이어 본인이 자가격리자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대면할 수 없는 이유를 밝혔습니다.

판매자가 1층으로 이동하자 초딩은 집 앞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인증 사진까지 요구했습니다.

판매자가 10분 정도 기다리고 있는데, 위층 계단에 센서 등이 켜졌고, 초딩이 아이패드를 들고 밖으로 뛰는 소리를

듣고 그 초딩을 뒤쫓다가 계단에서 넘어져 무릎을 다쳤다고 합니다.

© andrewcoop, 출처 Unsplash

이후 판매자는 간신히 이 초딩을 재활용품 분리수거장 구석에서 찾았고, 쓰레기통에서 아이패드를 찾았습니다.

그리고, 그 초딩의 부모님 연락처를 물었고, 답이 없자, 112에 신고했다고 합니다.

최근 당근마켓을 통한 사기 사례가 종종 들려 옵니다.

좋은 의도로 만들어진 플랫폼들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, 범죄의 온상이 되기도 합니다.

© Free-Photos, 출처 Pixabay

사업을 영위하는 사람들은 수익에만 연연해 하지말고, 사람들의 안전과 재산을 지켜 줄 수 있는 방법들도 고민해서 계속해서 업데이트되는 플랫폼들을 유지하고, 개발해나가야 할 것입니다.

728x90
반응형